H0: 탭 분류H1: LLM 경계 식별H2: 입력 포맷H3: Anchor 압축H4: 규칙 전처리H5: Structured Output

H0: 시트 탭 분류 실험

규칙 기반으로 "1행 헤더 단순 탭" vs "추가 분석 필요 복잡 탭"을 분류합니다.

전체 탭

33

단순 (LLM 불필요)

1957.6%

복잡 (LLM 필요)

1442.4%

분류탭명사유1행 미리보기
복잡(1기) 마일스톤/액션아이템_8/1438상위 행의 채움 패턴이 불균일구분, 기업명, 내용, As-is (24년), ...
복잡(2기) 후행지표/마일스톤_8/1435중간 빈 행 4개 (복수 테이블 가능성), 상위 행의 채움 패턴이 불균일구분, 기업명, 내용, 2024년 성과, ...
단순(임시)771행이 헤더, 데이터 패턴 균일No, 작성부서, 기업명, 기업구분, ...
복잡1기 Do's and Don't21상위 행의 채움 패턴이 불균일분류, 내용 , 제안자, 진행상태, ...
단순AM&전문가매칭현황91행이 헤더, 데이터 패턴 균일고객번호, 기업명, AM (정), AM (부), ...
복잡ICT 사전설문(파일럿)11상위 행의 채움 패턴이 불균일사전설문(ICT), https://forms.gle/2HsqKiduq8neDpfw9
단순IT 서비스/솔루션(3기~)111행이 헤더, 데이터 패턴 균일타임스탬프, 디캠프 배치 운영을 위한 개인정보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은 배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귀하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 및 이용하고자 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내역 1) 수집 및 이용 목적 - 배치 프로그램 심사 - 배치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사업운영 종료 시점 ※단, 심사 탈락팀의 경우 심사 종료 후 12개월간 보유 후 관계법령에 의해 폐기. 2.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내역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 프로그램 참여 멘토 및 파트너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단, 심사를 통과한 팀에 한하여 제공하며 탈락팀의 경우 제공하지 않음.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사업운영 종료 시점 *개인정보 제공 및 제3자 제공 동의를 거부할 경우, 참여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대표자 성함, 2. 소속(기업명), ...
단순IT 서비스/솔루션(3기~)의 사본_한눈에 보기531행이 헤더, 데이터 패턴 균일2.소속(기업명), 벤디트, 펄스애드, 컨트롤엠, ...
단순IT 서비스/솔루션(~1기)201행이 헤더, 데이터 패턴 균일타임스탬프, 1. 대표자 성함, 2. 소속(기업명), 3. 대표자 성별, ...
단순`25년 말 기준 투자현황 및 결산371행이 헤더, 데이터 패턴 균일타임스탬프, 기업 명, 응답자 성함, 최근 펀딩 관련 현황, ...
복잡note17상위 행의 채움 패턴이 불균일분류, 항목, 수집방법, URL, ...
단순기업 데이터 관리 현황 파악81행이 헤더, 데이터 패턴 균일타임스탬프, 1. 회사명, 2. 대표자, 3. 기업 현황 점검 체크리스트 파일 업로드 아래 링크에서 파일 다운로드하여 체크리스트 작성 후 업로드해주세요. - 체크리스트 양식 다운로드(클릭) - 파일명 내 기업명을 포함해서 제출해주세요. , ...
복잡대시보드191행이 비어있음, 중간 빈 행 3개 (복수 테이블 가능성), 상위 행의 채움 패턴이 불균일(빈 행)
단순디캠프 자원 연결 및 지원2471행이 헤더, 데이터 패턴 균일연결시기 (YYYY-MM), 기업명, 구분, 진행상황, ...
단순디캠프 자원 연결 및 지원(2024)311행이 헤더, 데이터 패턴 균일No., 연결시기 (YYYY-MM), 기업명, 구분, ...
복잡딥테크 사전 설문(2기)19중간 빈 행 4개 (복수 테이블 가능성)타임스탬프, 1. 대표자 성함, 2. 소속(기업명), 3. 대표자 성별, ...
단순딥테크 사전설문(파일럿)51행이 헤더, 데이터 패턴 균일사전설문(소부장/테크), https://forms.gle/hyFRjVXdR1B1NNBV9
복잡마일스톤 / 액션아이템22상위 행의 채움 패턴이 불균일고객번호, 구분, 기업명, 마일스톤(최대한..고정), ...
단순마일스톤 워크숍/코호트 멘토링 선호주제(3기~)71행이 헤더, 데이터 패턴 균일타임스탬프, 1. 성함을 작성해주세요., 2. 희망하시는 '마일스톤 워크숍' 주제를 선택해주세요. (다중 선택 가능), 3. 희망하시는 '코호트 멘토링' 주제를 선택해주세요. (다중 선택 가능), ...
복잡매칭데이 체크리스트511행이 비어있음, 중간 빈 행 3개 (복수 테이블 가능성)(빈 행)
단순멘토/전문가 투입시간(파일럿)2251행이 헤더, 데이터 패턴 균일미팅날짜, 기업명, 멘토명, 투입시간(H), ...
단순멘토/전문가 활용현황(파일럿)921행이 헤더, 데이터 패턴 균일미팅날짜, 기업명, 미팅장소, 참여자(멘토), ...
복잡멘토별 투입시간_피봇(파일럿)51상위 행의 채움 패턴이 불균일기업명, 멘토명, 투입시간(H)의 SUM
복잡배치 1기 확정 리스트181행이 비어있음, 상위 행의 채움 패턴이 불균일(빈 행)
단순배치4기 사전설문_overview501행이 헤더, 데이터 패턴 균일1. 대표자 성함, test, 김은학, 박주영, ...
단순배치4기 사전설문_overview의 사본(주미)501행이 헤더, 데이터 패턴 균일1. 대표자 성함, test, 김은학, 박주영, ...
단순배치4기(딥테크) 사전설문161행이 헤더, 데이터 패턴 균일타임스탬프, 위 안내사항을 모두 확인하였으며, 다음에 동의합니다., 디캠프 배치 운영을 위한 개인정보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은 배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귀하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 및 이용하고자 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내역 1) 수집 및 이용 목적 - 배치 프로그램 심사 - 배치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사업운영 종료 시점 ※단, 심사 탈락팀의 경우 심사 종료 후 12개월간 보유 후 관계법령에 의해 폐기. 2.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내역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 프로그램 참여 멘토 및 파트너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단, 심사를 통과한 팀에 한하여 제공하며 탈락팀의 경우 제공하지 않음.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사업운영 종료 시점 *개인정보 제공 및 제3자 제공 동의를 거부할 경우, 참여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대표자 성함, ...
단순액션아이템281행이 헤더, 데이터 패턴 균일분류 , 과업, 중요도(PO>P2), due date, ...
단순정규 매칭데이 설문 응답71행이 헤더, 데이터 패턴 균일타임스탬프, 1. 응답자 성함, 2. 가능 일정 조사 *복수응답 요청 - 진행 시간 : 18:30~21:00 - 장소 : 선릉 디캠프, 3. 기타 의견 *선택사항 - 12월 1~2주차 내 특정 일정 가능/불가능 작성 요청 - 일정 관련 기타 의견 작성 요청
복잡참여기업정보57상위 행의 채움 패턴이 불균일기업명을 클릭하시면 각 기업별 개별 시트로 이동합니다.
복잡타임라인271행이 비어있음, 중간 빈 행 4개 (복수 테이블 가능성), 상위 행의 채움 패턴이 불균일(빈 행)
단순특허로R&D 수요121행이 헤더, 데이터 패턴 균일타임스탬프, 기업명, 특허로 R&D사업 디캠프 전용 트랙 지원을 희망하시나요?, 대표자 성함, ...
복잡프로젝트 타임라인47상위 행의 채움 패턴이 불균일운영 메뉴얼 (클릭)

마일스톤 / 액션아이템

[마스터] 디캠프 배치 ALL의 사본

복잡

분류 근거

  • 상위 행의 채움 패턴이 불균일

분석 신호

1행 비어있음: N1행 채움률: 100%제목 행 의심: N1행 숫자 포함: N중간 빈 행: 0패턴 균일: N

상위 15행 원본

1고객번호구분기업명마일스톤(최대한..고정)액션아이템(유동성)참여 전참여 후후행지표후행지표(사전)후행지표(최초)후행지표(10월) -파일럿2후행지표(12월)레슨런참고
2240101종료포스코어5개년 성장전략 및 분기별 액션아이템 도출벤치마크 기업 리서치, 기술/사업 부분 목표 성과 분기별 매핑-성장전략 도출 완료------ (일정) 대표자의 갑작스러운 일정변경으로 프로그램 불참. 팀원, 인턴이 참여하여 논의의 깊이가 얕았음. 대표자가 반드시 참여, 일정 변경 시 조율하도록 사전 안내 필요 - (마일스톤) 딥테크기업, B2B poc 단계로 3개월간 가시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마일스톤을 도출할 수 없었음
3240102종료앰버로드NANANANA------ (마일스톤) 배치 기간 동안 달성할 마일스톤, 액션아이템을 도출하지 못함.팀의 입장에서는 멘토와의 질의응답으로 만족도 높았지만 프로그램 측면에서는 성과가 없었음(기업의 성장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판단 불가) - (멘토) 전담멘토가 질문을 통해 논의를 이끌어내지 못하고 소극적이었음 - (참여시기) 극초기 단계로 PMF 찾아가는 과정으로 현재 집중해서 해결할 문제가 없어 (외부적요인) 참여시기가 적절하지 않을 수 있음
4240103종료커리어데이신규 기업 고객 확보 기업 공고수 확대 1) 데이터 관리 체계 구축 (집중영역 도출) 2) 신규 기업 고객 확보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 운영 & 세일즈 프로세스 구축- 기업고객 누적 306개사 - 6월 공고수 67건- 기업고객 누적 365개사 - 9월 공고수 119건매출₩16,357,550₩45,622,235--- (데이터 준비) 데이터 대시보드 등 부재하게 되면 데이터 자체를 정리하는데 많은 시간 소요. 실제로 커리어데이의 경우 전담멘토와 대부분 시간을 데이터 정리하고 데이터 리터러시 높이는게 시간 소요함. - (담당 직원 부재) 커리어데이는 5인 (프로그램 시작 기준)으로 구성된 팀으로 세일즈, 마케팅을 모두 대표자가 담당하고 있는 상황이었음. 그러다보니 전문가 투입 영역에 있어 팔로업이나 진척도 상당히 늦게 됨
5240104종료프롬서울마켓플레이스 내 신규 작가 확보월 50만 원 이상의 수익을 내는 작가 10명 확보 목표- (실제 액션 진행되지 못함)- (실제 액션 진행되지 못함)------ (현황) 팀 내부 이슈에 따라 프로그램 적극 참여 불가 - (현황) 전략 도출 후 액션 진행 불가 ㄴ 지원 사업을 통한 자금 확보 집중 ㄴ 구성원 이탈(공동 창업자-마켓 및 마케팅 담당) - (선발) 선발 과정 팀 세부 현황 점검 필요(특히 런웨이 관련) - (주요 결과) 집중 타겟/시장 전략 도출 및 실무 워크숍 진행 ㄴ 팀 요청에 따라 앰플리튜드 세팅(실무진) 및 채용(대표자) 워크숍 진행
6240105연장 후 종료렌트리1) 고객 퍼널 개선을 통한 전환율 개선 2) 프로덕트 중심 업무 프로세스 개선1) 고객 세분화 분석 Framework 정립 - 각 단계별 세부 퍼널 분석 - 퍼널 이탈 단계별 / 고객 행태별 세부 Seg. 2) 이탈 고객 Seg.별 제품 백로그 개발 - 이탈 고객 중 가망 고객 식별 - 세분화 Seg.의 세부 정량 지표를 목표로 한 백로그 개발 3) 데이터 기반 서비스 기획 및 개발 프로세스 개선 - 데이터 분석 Tool 활용 고도화 (앰플리튜드) - 데이터 기반서비스 기획 → 리뷰 및 Iteration 프로세스 확립[고객 Segment.별 심층 분석을 통한 개선 백로그 실행 필요] - 고객의 관심 버티컬별 분류 후 접근 : 가전렌탈 / 인터넷 가입 - 이탈고객의 이탈 단계별 분류 후 개선 필요 사항 접근 : A-1 Seg. - 견적 신청 완료 후 이탈 : A-2 Seg. - 견적 신청 완료 / 견적서 조회 후 이탈 : A-3 Seg. - 견적 신청 완료 / 견적서 조회 및 채팅 상담 후 이탈 : B Seg. - 견적 신청 시작 후 이탈 : C Seg. - 견적 신청 시작 전 이탈 - 이탈 고객중 Engagement 높은 전환 가망 고객 식별 : 제품 상세 3회 이상 조회 후 이탈 : 견적 신청 시작 버튼 클릭 후 이탈 [데이터 중심 서비스 관리 업무 프로세스 확립 필요] - 데이터 접근 / 분석 가능 인원 2인 (PO / 프론트엔드 개발자) : 자체 축적 데이터 중심 분석 / 앰플리튜드 도입 초기 - 서비스 기획/개발 외 Function의 데이터 분석을 위한 전사적 체계 확립 : 앰플리튜드 관리 체계 고도화 및 전사 인원 대상 교육 계획[참여 후 성과] 탑 퍼널 핵심 구간 지표 개선 달성 - 주별 신규 유저의 견적 신청 시작 전환율 38% 증대 : (8월 1주차) 13.6% → (12월 1주차) 18.9% - 주별 활성 유저의 견적 신청 시작 전환율 70% 증대 : (8월 1주차) 17.7% → (12월 1주차) 30.1% [이탈 고객 Seg.별 백로그 실행을 통한 실질적 성과 달성] 1. 인기제품 페이지를 통한 소프트랜딩 (9월 업데이트) - 가전렌탈 고객 / C Seg. (견적 신청 시작 전 이탈) 고객 타겟 - 선별된 제품 리스트 조회 먼저 경험 → Engagement 향상 목표 - A/B 테스트 실행 → 실험군의 견적 신청 시작 전환율 최대 25% 증대 결과 확인 ( 비실험군(변경전) : 13.6% / 실험군(변경후) 17.2% ) - 전체 적용 완료 2. 인터넷 가입 고객 여정 개편 (10월 업데이트) - 인터넷 가입 버티컬 고객 / C Seg. (견적 신청 시작 전 이탈) 고객 대상 - 고객 여정 전체 재구성 : 5단계 → 3단계로 단축 - 인터넷 버티컬 고객의 견적 신청 시작 전환율 137% 증대 결과 확인 (변경전 : 8.87% → 변경후 21.1%) 3. 신규 유저 회원가입 프로세스 개선 (11월 업데이트) - 공통 / B Seg. & 견적 신청 시작 클릭 후 이탈 고객 대상 - 견적 비교 기능의 가치에 대해 설득되었으나, 회원가입 단계에서 전환 실패 - 회원가입 유도 세부 퍼널을 3가지 버전으로 구성 : 고객의 '아하 모먼트' 경험 시점을 회원가입 전 단계에서 선 경험 - 11월 업데이트 예정 4. 견적 신청 및 상담 후 이탈 고객 (A-3 Seg.) 심층 인터뷰 프로젝트 - 퍼널상 마지막 단계 이탈 고객 5명 심층 인터뷰 - 장기간 고민하는 고객의 여정 인사이트 도출 완료 : 시급도 낮음 / 가구 구성원이 의사결정권 보유 등 - 이후 백로그 계획 예정 : 견적 공유 / 견적 유효기간 만료 이후 CRM 자동화 / 관심제품 등록 (혜택 모니터링) 등 [데이터 기반 서비스 기획 / 개발 프로세스 확립] - 서비스 데이터 분석툴(앰플리튜드) 활용 가능 인원 증가 : 2인(PO / 프론트엔드 개발자) → 6인 (프로덕트 디자이너 / MD / 마케터 / 오퍼레이션 매니저) - 업데이트 사후 리뷰 및 조정 실행 : 인기제품 페이지 결과 지표 확인 → 세부 행태 파악후 Iteration을 통한 추가 개선 버전 적용 [Growth 백로그 리뷰] - 기존 고객 대상 CRM 캠페인 리뷰 - 회원가입 전환 유도 프로세스 개선(12월 업데이트) - Acquisition / Revenue 신규 백로그 : 범용 쿠폰 서비스 - 인터넷 퍼널 변경(랜딩 페이지 분리) : 인터넷 버티컬 SA 획득 유저의의 상담 개시 전환율 2.4% → 30% 수준 달성 : 인터넷 버티컬 SA 획득 유저의 주문 확정 전환율 0.5% → 12.7% 수준 달성 : SA USER 450 * 30% = 123명 증가 → 현행 상담→확정 전환율 및 심사 통과율 (30% * 80%) 적용시, 주당 29명 추가 전환 : DA 획득 유저는 렌탈 견적신청 전환을 벤치마크하면 다소 제한적 (2.2%) 900 * 2.2% 20명 증가 → 주당 4-5명 추가 전환 - CRM 유저 전환 데이터 분석 기획안 [제품 조직 전략] - 제품 개발 파이프라인 정비 : 신규 테크리드 영입 → 극단적인 1인 PO 중심의 Top-down 구조에서 upgrade - 신규 PM 직무 개요 + 커리어 개발 조언 : FE 개발자 → PO 직무 변경 예정- 월별 견적 신청 수 - 거래액 - 거래건수- 견적 신청 : 9,844건 - 거래액 : 3,260,040,600원 - 거래건수 : 1,481건- 견적 신청 : 12,180건 - 거래액 : 2,842,540,920원 - 거래건수 : 1,284건 *9월은 영업일수가 적어 평월에 비해 실적이 낮게 발생하는 경향이 있음- 견적 신청 : 16,131건 - 거래액 : 3,679,449,024원 - 거래건수 : 1,673건11월 - 견적 신청 : 16,567건 - 거래액 : 3,608,795,460원 - 거래건수 : 1,726건 12월 *12/24기준(최종x) - 견적 신청 : 12,887건 - 거래액 : 2,359,977,420원 - 거래건수 : 1,085건- (액션아이템) 마일스톤에 따른 초기 액션 아이템은 진행 과정을 통해 디벨롭 될 수 있음 ㄴ 트래킹 지표 변화 ex. 견적 신청/완료 후 미전환 고객 → 상담/주문 확정 전환율
7240106종료아테나스랩DAU 10만, 월 광고매출 1억원1) 웹 개발 2) 개인화 피드 개발2024.06 기준 - 매출 : 42,984,988 - DAU : 33,663 / 커뮤니티 DAU : 16,393 - 고객 신규 유입수 : 378 - 사용자당 체류시간(초)* : 204 (기타 참고 지표) - 게시물 조회수 : 198,680 - 사용자당 게시물 조회수 : 12.1 - 커뮤니티 게시글 수 : 1,654 - 커뮤니티 댓글수 : 5,9262024.10.27 기준 (추이 참고) - 매출 : 18,644,552 - DAU : 26,952 / 커뮤니티 DAU : 10,141 - 고객 신규 유입수 : 317 - 사용자당 체류시간(초)* : 216 (기타 참고 지표) - 게시물 조회수 : 137,264 - 사용자당 게시물 조회수 : 13.5 - 커뮤니티 게시글 수 : 1,193 - 커뮤니티 댓글수 : 3,465매출(오늘학교 Only) - 매출액 : 47,112,000원(오늘학교 Only) - 매출액 : 18,644,552-(오늘학교 Only) - 매출액 : 35,921,545- (선발/런웨이 이슈) 아테나스랩은 런웨이가 6개월이 남지 않을 때 파일럿에 참여함. 시급성이 높은 이슈(투자, 인력 등)가 산발적으로 존재하여 파일럿 프로그램에 집중하기 어려움. - (데이터) 데이터를 통한 의사결정을 고려하지 않아 현재 아테나스랩이 당면한 과제를 파악하기 어렵고, 적합한 사업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멘토 또한 도움을 주기 어려움이 있음. - (멘토) 기업의 상황이 어렵고 대표자 스스로 확신이 없어 전담 멘토도 적극적으로 질문을 통해 논의를 이끌어내기 어려워했음.
8240107연장 후 종료바인드1) 그로스 마케팅 제고를 통한 고객 Acquisition 효율화 2) 신규 입점 브랜드 확보1) 그로스 마케팅 - GMV 성장에 기여하는 선행지표 개선 - CVR(구매전환율) : 다양한 실험을 통한 첫 구매 고객 구매 전환율 제고 : 1% → 50% 향상 목표 - Power User Segments(VIP 유저) Digging(발굴)을 통한 MOM cohort repurchase(재구매율) 제고 : 8% → 20% 향상 목표 2) 세일즈 시스템 구축 - 세일즈 CRM툴 도입 및 세일즈 플레이북 구축 - 미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고도화(실제 미팅 코칭, 오브젝션 핸드링)1) 그로스 마케팅 - GMV : 4.85억 - 첫 구매 고객 구매 전환율(page view → first purchase) : 1.11% - 첫 구매 고객 회원가입 전환율(page view → first sign up) : 1.83% - MoM cohort repurchase(재구매율) : 8.3% 2) 세일즈 시스템 구축 - 세일즈 프로세스 미구축1) 그로스 마케팅 - 첫구매 전환율 CVR 1.11% → 2.95%↑ - 첫구매 회원가입 전환율 CVR 1.83% → 3.92%↑ - MOM cohort repurchase(재구매율) 8.3% → 18.4%↑ [참여 기간 동안 지표 개선에 기여한 성공 실험 리뷰] 1. 앵콜쿠폰 - 최종 결과 : 가입 후 미구매자 구매 전환율 149% 상승 2. 파워유저 : 골프 - 최종 결과 : 재구매 패턴 분석 재구매율 182% 상승 3. 상품이미지 미리보기 - 최종 결과 : 구매 전환율 9% 상승 4. 기획전 만료 CRM - 최종 결과 : 구매 전환율 111% 상승 5. 첫구매 타겟 liquid CRM - 최종 결과 : 첫구매 전환율 44% 상승 6. 사이즈 추천 - 최종 결과 : 첫구매 전환율 25% 상승 7. Web>App - 최종 결과 : 앱설치 전환율 15% 상승 8. 상품 관심도 노출 - 구매 전환율 7% 상승 9. 로그인 UI 변경 - 가입 전환율 12% 상승 10. 옵션 UI 변경 - 결제 시작 전환율 15% 상승 11. 마케팅 수신 동의 받기 12. 마케팅 소재 상품 강조 - 상품 조회 전환율 25% 상승, 구매 시작 전환율 38% 상승 [CRM 실험] 1. 배송 완료 이후 브랜드 소구 : 재방문율 10% 상승, 앱설치 7% 상승 2. 적용 가능한 상품 쿠폰 3. 장바구니 담은 상품 재고 : ROAs 8,000% 4. 장바구니 담은 상품 할인 : ROAs 5,000% 5. 최근 본 상품 : ROAs 10,000% 2) 세일즈 시스템 구축 - 세일즈 CRM툴(파이프드라이브) 도입 및 기존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완료 - 세일즈 플레이북 구축 완료 : ICP 정의, USP, Tag line, Sales Team Baseline 등- 신규 구매 금액 - 월 GMV - 신규 구매 금액 : 369,272,030원 - GMV : 485,658,162원- 신규 구매 금액 : 697,889,873원 - GMV : 988,019,947원- 신규 구매 금액 : 1,656,808,434원 - GMV : 2,298,805,403원11월 - 신규 구매 금액 : 2,750,682,990원 - GMV : 4,108,199,033원 *12월 정산 중- (지표 설정) 그로스 마케팅과 같은 특정 집중 분야에 따라 별도 추가 지표 설정 필요 ㄴ ex. 실험 갯수, Win Rate 등
9240108연장 후 종료로랩스1. (정량) 유료 고객 수 증가 (--> 후행지표) ㄴ 랜딩 유입 대비 실제 도입문의(미팅)비율 1% -> 5~7% 목표 ㄴ 랜딩 유입 대비 도입문의 클릭 전환율 5% -> 10% 목표 2. (정성) 프로덕트 중심 개발 업무시스템 구축 1) 랜딩페이지 개선 a/b test 2) 회원가입 후 유료 가입 전환율 제고 * 리소스 분산 이슈로 1)에 집중하기로 함 3) 랜딩 유입 확대를 위한 유료마케팅, 리드 마그넷 진행 * a/b test 진행 중 랜딩 유입이 참여 전 대비 50% 감소하여 10월 부터 액션아이템으로 추가실제 도입문의 / 랜딩접속 1% 도입문의CTA / 랜딩접속 5%1. 비즈니스 관점에서는 유의미한 성과 부족 - 도입문의CTA / 랜딩접속 5.3% 으로 유의미한 변화 없음 - 랜딩페이지 a/b test 여러 번 진행했으나 목표 지표의 큰 변화 없었고 중도에 유입감소 문제가 대두되어 마케팅에 집중 2. 프로덕트 중심 개발, 팀내 데이터 리터러시 증가 -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설을 세우고 수치화하여 리뷰하는 업무 방식 도입 - 세일즈+개발+기획+디자인팀이 모여 같은 목표에 대해 논의하고 싱크를 맞추는 협업 문화 도입 - ICP를 정의한 결과 세일즈 효율이 증가함 - 데이터 기반, 고객 수요와 임팩트 사이징이 포함된 백로그 정리를 통해 전략적 우선순위 도출 - PLG로 전환하기 위한 로드맵 설정과 백로그 점검유료 고객 수 MRR유료고객 수 : 56개사 MRR : 697만원유료고객 수 : 67개사 MRR : 790만원-유료고객 수 : 73개사 (6월 대비 30.4%↑) MRR : 862만원 (6월 대비 23.6%↑) - (프로그램 집중도) 팀 내 메인 기능 개발에 핵심 리소스 집중되어 팀원들이 프로그램에 집중하지 못함 → 프로그램 중간에 팀의 우선순위와 리소스를 확인하여 액션아이템 유연하게 조정 필요하며 대표자가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우선순위 확인, 리소스 재분배 필요 - (전담&전문가 영역 혼재) 전담멘토와 전문가멘토의 영역이 겹치는 부분 발생하여 참여팀의 혼선이 생김 → 전담은 마일스톤까지 설정, 액선플랜은 전문가가 총괄하여 도출하고 일정 관리 필요하며 전담과 전문가의 주기적인 싱크 미팅 - (속도조절) 여러 프레임워크에 대한 인풋이 한꺼번에 주어져 소화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음 프레임워크별로 순차적으로 숙달하고 진행하면 더 효율적이었을 것으로 기대[파일럿1기] 로랩스 프로그램 진행 결과
10240110종료넥스트에디션커뮤니티 가설 실험 (유저 페르소나/콘텐츠 특성 중심 검증)아래 3가지 주제로 2주간 챌린지 진행하여 커뮤니티 유저 페르소나, 참여율 제고 가능성, 기존 커뮤니티와의 차별성을 확인 주제1) 동계캠핑 Q&A (순수 커뮤니티 검증) 주제2) 캠핑장 후기 ( →캠핑장 예약과의 연계성) 주제3) 장비 관련 ( → 커머스와의 연계성) - 커뮤니티 전략 부재 - 커뮤니티 유저 페르소나 정립되지 않음(정량적 결과) 1) 동계캠핑 Q&A - 게시글 49건, 댓글 296건, 참여자 134명, 총 리워드 예산 27만원 소요 2),3) 진행중 (정성적 결과) - Q&A 게시글의 자산화, 반복적으로 소비되는 콘텐츠로서의 가능성 확인 - 소수의 진성 커뮤니티 유저 발굴하여 이들을 커뮤니티 초기 분위기 조성자로서 활용 가능성 확인 - 커뮤니티 조성 초기 단계로 핵심 서비스 지표에 유의미한 변화를 가져오지는 못함DAU 캠핑예약매출--DAU : 62,120 캠핑예약매출 : 3.14억원DAU : 22,663 캠핑예약매출 : 0.82억원 * 캠핑 비수기로 인해 서비스 지표 지속 감소- (마일스톤) 커뮤니티의 가능성 검증을 목표로 액션아이템을 선정하였고 이는 기존의 서비스를 빠르게 성장시키기 위한 액션이 아닌, 신규 분야의 가능성을 시험하는 액션으로 정량적 성과 도출이 적절하지 않음. → 신규 사업 전략 도출이 과제인 경우 배치 기간 내에 “가능성 검증 → 서비스와의 연계 → 서비스의 성장”이 가능할 지 의문. 액션아이템 진행 도중 가능성이 없다면 신규 전략의 피봇이 불가피하며 이 경우 마일스톤의 지속적인 수정이 필요. - (대표자불참) 대표가 참여하지 않아 깊이 있는 논의가 진행되지 못함. - (멘토매칭) 멘토와 참여팀에서 전문가 매칭을 희망하지 않음. 이로 인해 전담멘토의 경험과 지식에 논의가 한정되는 측면이 있음. → 전문가 멘토 투입되지 않더라도 관련 전문가 상시 코칭 연결을 통해 시야를 넓혀주는 것이 필요. 다만, 전담멘토의 전략과 상이할 가능성 존재하나 이는 팀에서 취사선택해야 할 문제로 생각됨.[파일럿2기] 넥스트에디션 프로그램 진행 결과
11240112종료커널로그1) 보유 자원 기반의 수익 모델 다변화 2) 반복 구매를 통한 LTV 개선1) 커널로그 멤버십 케어 프로그램 기획 ㄴ 유저 인터뷰 진행 / 2) 커널로그 패치 데모 킷 기획 3) O&M / 고장리포트 / api 서비스별 BM 정비- 고객 정의 부재(시장 내 객체별 역할정의 부재) - BM 미확립(고객사가 요구 Project 산발적 수행)- BM 정리(판매/O&M -> 총판, 리포트->직접수행, api -> si전환 유도) - 고객 정의(대규모 태양광을 시공/관리하면서, 모니터링/관리하고자 하는 자. eg.시공사, 자산운용사)커널로그 패치 도입 발전소 수(발전용량)--확인 필요확인 필요(다만, 마일스톤에 따른 BM구조 변경이 완료되지 않아, 직접적으로 본 프로그램이 후행지표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기는 다소 어려움)- (마일스톤 도출) 마일스톤이 다소 작은 개념으로 도출되는 경우, 세부 액션아이템의 이행 결과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지속 발생함. → 디캠프 배치 내에서 사용되는 "마일스톤"의 Scale을 사전 정의 - (도출된 솔루션과 팀의 니즈 align) n회의 점검 미팅을 통해 본 팀은 빠르게 국내 시장 내 점유율 확보가 필요하다는 점에는 이견이 없었으나, 제품의 완성도 vs 시장 점유율 확보 중 팀의 의사가 제품의 완성도를 확보하는 방향으로 잡혀서 프로그램 적극 추진 어려워짐 → 기술적 완성도가 과제인 팀 대상 어떤것을 지원해줄 수 있을지 고민
12240109종료디플에이치알온사이트 구매 촉진1) 그로스 실험 고도화 - 가설 → projection → 시도 → measure → 후속가설 → 실험반복 - 세일즈 데이터 검토(CC점검/PMF검증) 2) 광고주 확보 전략 구축 - (프로덕트) 기업 회원 대상 구매 경험 개선 : UI/UX, 상품 변화, 브랜딩 관점 등 - (Product Discovery) 광고주향 액션 추가 디벨롭 : 무료 공고 3일 제한 등(Aha를 위한) - (액션을 위한 내부 시스템 구축을 우선순위로 설정, 해당 부분을 정량적 지표로 선정 불가)1) 그로스 실험 고도화 - 각 실험 파이낸셜 프로젝션 - 실험 관리 방법 공유 - 팀 다이나믹스 & 팀워크 매니징 - 프로덕트 로드맵 구축 : 온사이트 구매 로드맵과 더불어 전사 비즈니스 에픽 및 우선순위 관리 [그로스 실험 설계 및 피드백] 1. 공고 스크랩 vs 유료 공고 2. 지원하기 버튼 카운트 실험 3. 이력서 넣어두기 실험 4. 실험안 설계 피드백 : 고객 멘탈 모델 설계, 행동 데이터 분석, 정성 데이터 리서치 등 5. 채용공고 광고 인벤토리 세분화 6. 디맨드 브랜드 인지 강화 캠페인 2) 광고주 확보 전략 구축 - 첫 구매 중요성 논의(핵심 레버) : 구매 아이디어 및 시나리오 설계 - 실험 로드맵 구축 : 즉시 검수 유료화, 첫 구매 고객 할인 쿠폰 제공, 무료 공고 체험 후 유료 전환 유도- (특정 지표 미선정)----- (선발) 자금, 구조조정 등 프로그램 참여에 적합하지 않은 상황으로 유의미한 지표 도출 불가
13240111연장 후 종료퍼스트랩1. (정량) 유료 기업 고객(장비, 소재) 확보 2. (정성) 내부 세일즈 기본 정책 구축1. ICP(Ideal Customer Profile) 정의 2. 세일즈 CRM(파이프드라이브), 콜라보 도입(참고) 점검 미팅 결과 - POC 및 컨택하고 있는 기업 고객은 있으나 구매까지 전환되지 않음. - 세일즈 기본 정책과 인프라가 없음.액션 진행중으로 25년 1월 중 확인 가능매출----- (딥테크팀-세일즈) 업계 특성상 보수적이고 투명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 일하는 방식에 대한 변화가 필요함. 특히 대표님이 내부적으로 투명하게 공유하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얼라인해야만 세일즈 툴을 도입하고 적극 사용할 수 있어야 개선할 수 있음. - (딥테크팀-기본기 교육) 사업 운영의 기본기가 부족함.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방법(테크스텍, Ai 서비스 활용) 등 스타트업 업계의 기본적인 정보를 찾는 방법에 대한 교육이 필요함. - (점검미팅 일정) 대표님의 잦은 출장으로 오프라인 미팅이 계속 딜레이되면서 전문가 매칭이 매우 늦어졌음. 가능하면 배치에서는 점검 미팅의 중요성을 잘 전달하여 우선 순위가 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함.
14250113진행 중인텔리시스[미확정] 리서치 이후 구체화 1) 제조업 분야 AI Agent 본 계약 체결(or PoC?)1) (제조업) 시장 내 AI agent 니즈 파악 및 구체화 2) Sales 역량 강화(vp, usp 등 정립)--매출(`25년 목표 50억)상반기 기준 수주액 약 20억 수준---- 회사의 가용 가능한 인력 리소스가 부재한 상황에서 많은 인풋이 들어가는 경우 팀이 소화하지 못하는 상황 발생 - B2B SI 프로젝트 수주 일정이 몰리는 기간과 점검기간 일정이 중복되어 배치 미팅 내용이 부담으로 작용 ㄴ 점검과정 초반에 라포형성 및 회사 및 속한 산업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선행될 필요 있음
15250114진행 중스튜디오랩*추가 논의 예정세일즈 프로세스 개선 - 목표 : *추가 논의 예정 - 액션 ㄴ 세일즈 프로세스 고도화 ㄴ 세일즈 덱 제작 ㄴ 세일즈 CRM 도입*추가 논의 예정-*추가 논의 예정